본문 바로가기
투자 일기/암호화폐 투자 일지

시아코인 중간점검!!

by 불림 2020. 5. 3.

시아코인 중간점검!!


안녕하세요~ 투지일기 운영자 '불림'입니다.


저번에 시이코인이 3.8원까지 가면서 


제 목표가 근처까지 왔었는데 아쉽게 또 떨어지더라구요ㅠㅠ


이제 계속 제 목표가까지 오지 않으니 마음이 조급해졌어요.


대응을 하기 위해 분석을 다시 했고


분석한 내용을 글로 적어봤어요.




1. 저번 분석 내용


매도 구간 : 2.89 ~ 2.99원


추세선 : 2.79원


매수 구간 : 2.52 ~ 2.65원


이렇게 분석을 했었어요.


분석 후에 계속해서 


매수 구간 부근에서 횡보하는 


모양을 보이고 있어요.




2. 현재 차트의 특징

저는 차트적인 면에서 시아코인의 2가지 특징을 보고 있어요.



1번째 특징

시아코인의 세력은 매집을 많이 하지 않고 

가격를 빠르게 올려 천천히 매도하는 특징이에요.

거래량이 불규칙 하면서 삐쭉삐쭉 올라가신거 보이시죠? 


이런 패턴은 단타를 치는 세력이에요.


그래서 저는 더 불안해요.


이유는 세력이 안올리면 그만이거든요.


이 세력이 먹을만큼 먹었다 생각이 들어서 시아코인에 돈을


빼버리면 다른 세력이 들어올 깨까지 기다려야 해요.


하지만 2번때 특징 때문에 한번 더 상승할거라는 믿음이 있어요.



2번째 특징

일정 가격을 지켜준다는 거에요.


거래량이 없는데 일정 가격을 지켜준다는 건


누군가 계속해서 매수를 하면서 지켜준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어요.


그럼 '왜 지켜줄까'를 생각해 봤을 때


전 아직 세력이 수익을 더 내야한다고 해석했어요.


그래서 이 해석을 믿고 더 기다려 보려구요.




3. 정리 

이 세력은 단타 세력이에요.


언제든지 떨어질 수 있는걸 염두해야 하고


저는 2.52원을 강하게 이탈하면 익절하려고 해요.


하지만 세력이 일정 가격을 지켜주고 있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도 하락하지 않고 잘 버티고 있기 때문에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고 생각해요.


그럼 다음 차트 변화가 있을 때 다시 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