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일기/암호화폐 투자 일지

암호화폐 시장 떡상 갈까?

by 불림 2020. 8. 14.

안녕하세요 투자일기 운영자 '불림'입니다.


오랜만에 암호화폐 투자 일지를 쓰게 되었어요.


요즘 해외선물 기법을 트레이닝하느라 많이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못썼네요.


그래서 오늘부터 다시 블로그를 시작해보려고 해요


요즘 메이져 암호화폐들의 가격이 올라가면서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는데요.


1차 떡상이 가고 요즘 하락을 가고 있어요. 


그래서 보고 있는 것은 하락이 어디서 멈추고 반등이 갈것인가를 깊게 보고 있어요.


요즘 제 계좌는 조금씩 불어나고 있어요.


저점에서 리플을 계속 매수 했기 때문에 아직은 전 심리적으로 흔들리지 않아요.


그래서 아직 매도할 생각은 하지 않고 있어요. 


구체적인 이유는 총 3가지가 있어요.




1. 리스크보다 기회가 더 크다.


저는 리스크보다 기회가 더 크다고 생각했어요.


그 이유는 지지선과 저항선 때문이에요.



현재 가격에서 리스크는 아래 지지선이 3개나 몰려 있어요. 


그리고 간격이 좁아서 맞고 강하게 반등 나올 확률이 높아요.


반대로 기회는 1번 저항선만 돌파하게 된다면 2번 저항선까지 간격이 넓어서


큰 장대 양봉으로 크게 상승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지지선 위에서 잘 버텨주면 크게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판단해서 아직 털지 않았어요.




2. 내가 산 가격이 저점이 될수도 있다.


현재 완전 저점에서 산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굉장히 싼 가격이기 때문에 


만약 가격이 하락하게 되고 272 지지선을 깨게 된다면 일부 청산하고 아래에서 매수할거에요.




3. 이더리움 차트가 좋다.


이더리움 차트는 


과거에 현재 가격이었던 기간이 굉장히 오래 됐기 때문에 


지금 매물대가 없다고 할 정도로 가벼운 상황이다. 


그래서 쉽게 쉽게 올라갈 수 있다.



4. 정리

리스크보다 기회가 더 크다.

내가 산 가격이 저점이 될 수 있다.

이더리움 차트가 좋다.


이 세가지 이유로 홀딩을 하고 있어요.


암호화폐 시장이 더 활력을 얻어서 저 뿐만 아니라 


지금 투자하시는 투자자분들이 큰 수익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성투하세요.

댓글